학원 등의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점검표
1. 시설개요
학원(교습소)명
설립자
등록번호
위 치
전화번호
점검일
2020. . .
2. 점검 내용 <해당란에 표시>
점검 내용 | 점검 결과 | 조치사항 | |||
○ | X | ||||
학원 공통사항 | ① 관리책임자 지정 | ❖ 사전위생 담당직원 지정 | 담당자 ( ) | ||
❖ 코로나19 증상 신고접수 담당직원 | 담당자 ( ) | ||||
② 연락체계 | ❖ 유관기관 비상연락체계 구비 여부 (교육지원청, 시군구청, 보건소, 인근 선별진료소) | ||||
❖ 학부모 등에게 비상전파 체계 구비여부 | |||||
③ 출입자 관리 | ❖ 발열 체크, 호흡기 증상 여부 확인 | ||||
❖ 손 소독제·마스크 사용 지도 | |||||
❖ 해외여행·국내 유행지역 방문력 확인 | |||||
❖ 확진자와 접촉(감염의사자) 여부 확인 | |||||
④ 통학차량 | ❖ 차량 탑승 전 발열체크 실시 여부 | ||||
⑤ 예방교육 등 | ❖ 강사·직원, 학생 감염예방·행동수칙교육 | ||||
⑥ 게시물 부착 | ❖ 예방수칙·이용제한(증상·여행력등) 안내문 게시 (출입구 눈에 잘 띄는 곳에 부착) | ||||
⑦ 위생 관리 | ❖ 주기적 환기 여부 확인 | ||||
❖ 방역물품 비치 (손소독제-1개/강의실, 2개이상/층별, 손세정제, 화장지, 쓰레기통 비치) | |||||
❖ 예방물품 비치 (마스크, 체온계- 강의실당 1개 권장, 통학버스 1개) | |||||
❖ 주요공간 일상 소독(최소2회/일, 대장작성) | |||||
❖ 전문방역소독(주1회 이상) | 최근실시 ( 월 일) | ||||
❖ 격리 공간 확보 | |||||
⑧ 교습과정 조정 | ❖ 지정좌석제 운영 | ||||
❖ 학생 간 간격 확보(1~2m) 이상 | |||||
❖ 교습시간, 등·하원(출퇴근) 시간 조정 | |||||
❖ 접촉이 많은 교습과정 중지 |
점검 내용 | 점검 결과 | 조치사항 | |||
○ | X | ||||
대형학원 | ① 대응팀 구성 | ❖ 방역·소독, 모니터링, 상황관리 등 | |||
② 위생관리 | ❖ 전문방역소독 실시(주2회) | 최근실시 ( 월 일) | |||
❖ 강의실 밀집도 조정(학생 간 1~2m) | |||||
③ 수강생 및 방문객 관리 | ❖ 등원 명부 작성 (등원여부, 등·하원 시간, 체온, 호흡기 증상 여부) | ||||
❖ 자기문답 작성·보관 (발열·호흡기 증상 여부, 해외·유행지역 방문, 중상자) | |||||
❖ 보호자·방문자 출입제한 | |||||
기숙학원 | ① 대응팀 구성 | ❖ 방역·소독, 모니터링, 상황관리 등 | |||
② 위생관리 | ❖ 전문 방역소독 실시(주2회) | 최근실시 ( 월 일) | |||
❖ 강의실 밀집도 조정(학생 간 1~2m) | |||||
③ 입소생 관리 | ❖ 입소생 명부 작성 (체온, 호흡기 증상 여부) | ||||
❖ 자기문답 작성·보관 (발열·호흡기 증상 여부, 해외·유행지역 방문, 증상자) | |||||
❖ 발열체크(2회 이상/일) | |||||
❖ 신규입소 및 외출·외박·면회 제한 | |||||
❖ 보호자·방문자 출입제한 | |||||
급식관리 | ① 접촉 최소화 | ❖ 학생 간 접촉 최소화 방안 마련 (시차배식, 좌석배치, 칸막이 설치 등) | |||
② 방역강화 | ❖ 휴원 후 개시 전 전체 특별소독 실시여부 | ||||
❖ 접촉 빈번 시설·기구 소독(매일) | |||||
❖ 식당 입구 손소독제 비치 여부 | |||||
③ 종사자 관리 | |||||
❖ 건강상태 확인(2회/일) | |||||
❖ 배식 시 위생마스크·일회용장갑 착용 | |||||
<건의사항 등 현장의견> |